본문 바로가기

Database

[SQLD] 국가공인 데이터 개발자 시험

반응형

- 2019.11.19

 

올해 계속 해야지해야지 하다가 드디어 보러가는 시험.

대부분 현직자인 분들은 기본으로 딴다고 하고,

학생분들은 다소 난이도가 있을 수 있다고 한다.

물론, DB를 많이 다뤄본 친구라면 쉬울 수 있다ㅎㅎ.

 

※ 시험 일정: http://www.dbguide.net/da.db?cmd=snb4_1_list

 

:: DBguide.net :: 데이터 전문가 지식포털

 

www.dbguide.net

 

SQL 개발자 자격시험의 과목은 총 2과목으로 구성되며,

필기 50문항(50문항 중 단답형 10문항 이내 출제)으로 구성되어 있다.

 

출제 문항 및 배점은 아래와 같다.

출제 점수 및 문항수

 

위 시험을 치뤄야 "국가공인 SQL 전문가" 시험(SQLP) 볼 수 있다고 한다.

SQLP정도는 따야 현직에서도 어느정도 인정하는 분위기..ㅎㅎ

 

이제 앞으로 2주 남았다!

교재로 문제풀이는 다들 아는 노랑책 "SQL 자격검정 실전문제" 로 준비하고,

개념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기본 내용을 가지고 한다.

 

SQL 자격검정 실전문제

 

나는 기본적으로 대학교에서 컴공과를 나왔기에 이정도로 충분할 거라 느끼는데,

떨어지면 어떡하지ㅎㅎ..

문제지를 보니 생각보다 너무 헷갈린다..


- 2019.12.31

 

드디어 한달여만에 기다리 끝에 결과를 확인해보니,

두.근.두.근

합격 ^____^

 

 

이번년도에는 열심히 준비해서  SQLP에 도전해야지 !! +.+

 


- 2021.07.10

 

SQLP를 시험봐야했으나, 살다보니 어느새 시간이 흘러버렸다..

그래서 먼저 SQLD를 영구로 갱신하기 위해 보수교육을 들었다.

 

자격시험 신청한 사이트에서 아래의 화면에서 들으면 영구로 갱신된다.

약 4시간정도의 긴 강의이니, 시간이 널널할때 듣는게 좋을 것 같다ㅎㅎ.

 

https://www.dataq.or.kr

데이터자격검정 사이트 내 보수교육

 

 


반응형

'Databas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SQL-NoSQL] 특징/용도 비교  (0) 2019.11.16

❥ CHATI Github